메인홈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나눔뉴스
나눔뉴스 > 커뮤니티 > 나눔뉴스 
 
작성일 : 16-06-01 12:18
대구근대골목, 우리가 깨끗하게 치울게요!
 글쓴이 : 교육홍보팀…
조회 : 1,763  

대구근대골목, 우리가 깨끗하게 치울게요!

- 나눔운동체험본부 나눔운동지도사 대구근대골목 환경정화활동 실시



< 대구근대골목 제 2코스 입구를 청소하고 있는 말랑카우봉사단원 >


2016528일 나눔운동체험본부는 2016년 대구경북방문의 해를 맞아 나눔운동지도사들과 함께 대구 관광의 메카인 대구근대골목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말랑카우봉사단, 나무봉사단, 뿌리봉사단원들이 참가했다.



< 약령시 일대 환경정화활동중인 나무봉사단원 >


대구근대골목 중 가장 방문객이 많은 제 2코스를 중점으로 환경정화활동을 실시했다. 행사일에도 많은 관광객이 제 2코스를 방문했으며, 각종 쓰레기들이 근대골목 곳곳에 숨어있었다.



< 대구 진골목 일대를 청소하고 있는 뿌리봉사단원 >


대구대륜고등학교 말랑카우봉사단 전효진 단장은 "학교 선배셨던 이상화 시인의 고택을 직접 보게되어 기뻤지만, 곳곳에 관광객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만드는 담배꽁초, 과자봉지 등이 많았다. 행사가 아니더라도 단원들끼리 모여 대구근대골목을 깨끗하게 만들 계획이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 대구근대골목 환경정화활동에 참가한 나눔운동체험본부 나눔운동지도사들과 우혜지 사회복지사 >


나눔운동체험본부 허지원 팀장은 "대구3.1운동에 참가한 선조들이 3.1운동길에 숨어 일제순사들을 피해 목숨을 구하려고 피신했다는 장소인 것을 행사를 준비하면서 처음 알게되었다. 우리가 지금의 대한민국에서 살 수 있는 것도 다 근대 국민들의 숭고한 희생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을 것이다. 이런 역사를 관광객들이 잘 알 수 있도록 근대골목을 깨끗하게 청소하는것으로나마 선조들의 희생에 보답하는 길이라 생각한다"며 행사의 의미를 부여했다.

나눔운동체험본부는 청소년/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로매칭형 봉사단을 만들어 활동하도록 봉사활동 지원 및 나눔행사를 계속하고 있다.(문의 1833-7086)


출처 : 에듀투데이 : http://eduinfonews.kr/news/view.php?idx=1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