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홈  로그인  회원가입    
 
커뮤니티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나눔뉴스
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작성일 : 18-08-06 12:07
제15기 나눔운동지도사 자격교육 성료
 글쓴이 : 관리자
조회 : 171  

84일 대구, 구미, 부산, 양산, 경주지역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제15기 나눔운동지도사 자격교육을 실시했다. 다양한 재능기부와 캠페인, 직접 현장을 방문해 봉사하는 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나눔봉사단 운영계획서'7개의 나눔셀 조직을 만들어 셀 조직별로 세부계획을 세워 나눔운동을 꾸준하게 이어나갈 것을 다짐했다

 

 

    



 

나뭇가지 봉사단은 나뭇가지 하나는 손쉽게 부러지지만 여러 개를 합치면 꺽이지 않는다는 의미로 이형수 대표 외 4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고아원, 청각장애인 등을 대상으로 정리정돈 및 환경정리를 하겠다고 밝혔다.

 

   

        


  


 

소확행 봉사단은 음악을 통해서 확실한 행복을 얻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조유진 대표 외 2명으로 구성된 소확행 봉사단은 악기 연주를 통해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는 봉사활동을 다짐했다.    


이요한 대표 외 4명으로 구성된 엔도르핀 봉사단은 마음의 아픔을 가진 사람들에게 엔드로핀과 같은 역할을 할 것을 다짐했다.  


Book & Story라는 의미를 지니고 있는 북토리 봉사단은 조임순 대표 외 9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임순 대표는 아동들을 대상으로 사랑의 빵 나눔, 발달장애아동 동화책 읽어주기, 지역문화축제 참여를 할 계획이다.

    

    

        


 

베푸리나누리 봉사단은 조금 더 잘 할 수 있는 것을 베풀고 조금 더 가진 것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사람이 되자는 포부로 성화숙, 윤미향 대표 외 6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요양병원과 다문화센터 등에서 악기연주와 노래봉사를 할 계획이다.

 

김지우 대표 외 4명으로 구성된 나눔메아리 봉사단은 나눔은 반드시 돌아온다는 마음으로 노인복지관에서 노인분들을 대상으로 봉사할 계획이다.

       

나눔을 모토로 살아가는 내적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모임인 아름다운 여인들 봉사단은 이서현 대표외 2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들은 노인과 다문화 가정을 대상으로 노래와 건강체조로 봉사할 계획이다.


             


과정을 수료한 학생 및 학부모들은 6개월 동안에 3번의 봉사활동 후 나눔운동지도사로 자격을 인증받게 된다. 이렇게 나눔운동지도사들이 하나 둘 늘어날수록 우리 사회는 더 따뜻하고 살만한 세상이 되리라 생각한다.